
ATK사의 155mm 포탄용 정밀유도키트(PGK : Precision Guidance Kit)가 성능 및 안전 요건에 대한 초도품 수락시험(FAATFAAT : First Article Acceptance Test) 을 통과하여 PGK의 생산 승인이 이루어졌다.
PGK는 155mm 고폭탄의 신관 웰(fuze well)내에 장착된 유도 신관으로 비행 중 경로를 수정할 수
있게 하여 정밀성을 개선하고, 포탄의 표적에 대한 산포도를 감소시킨 정밀유도 키트이다. ATK사 설계 기술은 전자장치 및 자체발전 전원을 이용하여 날개를 유도 및 제어하며, ‘불발안전’ 옵션을
적용하여 PGK 장착 포탄이 표적에 충분히 접근하지 않을 경우 폭발하지 않도록 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PGK는 시험 기간 중 M109A6 팔라딘(Paladin) 155mm 자주곡사포 및 M777A2 155mm 경량 견인곡사포 등 전반에 걸쳐 성능을 입증해 보인 바 있다. 이 PGK는 신뢰성 및 안전성 시험 중 포탄이 27km 떨어진 표적의 5m 범위 이내에 90%가 투하되어 30m 원형공산오차(CEP : Circular Error Probability)의 정확도를 간단하게 통과하하였다. ATK사는 종전에 120mm 활강식 박격포탄 및 강선식 박격포탄도 정밀무기로 전환 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