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 겟새트사가 광대역 통신용 전장휴대장비를 군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였다. 겟새트사의 나노 SAT-H Ka- 밴드 단말기에 기반을 둔 이 사업은 지상부대 및 본부간 음성〮데이터 비디오를 포함한 고대역폭 통신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며, 대상 군은 비공개이다.
나노 SAT-H는 휴대형 경량 Ka-밴드 위성통신 단말기로서 이동간 사용 및 개인 휴대성을 위해 최적화된 통합 블록 상향 변환기 및 외부 모뎀을 구비하였으며, 단말기 무게 3.8kg, 크기 21cm × 23cm이다.
겟새트사는 이 제품은 가용한 통신 네트워크가 없는 원거리 지역에서 가시선 초월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하였다.
단말기에는 모뎀,안테나 접시,안테나 김블(gimble),구동 장치,상향 변환기,저잡음 증폭변환기(Low Noise Block down converter), 관성 측량기(Inertial Measurement Unit), 안테나 제어장치(Antenna Control Unit) 등이 포함되었다. 자율 운용을 통해 4Mbp/s에 이르는 고대역폭 데이터 비율로 송수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초 데이터 획득시간이 20초 미만이며, 재획득시간은 100 밀리초 미만이고, 단말기 무게 약 6k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