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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히드마틴 '스컹크웍스', 연료절감형 대형기체 개발



록히드마틴 특수비행기 개발팀 '스컹크웍스'팀이 동체와 날개 일체형 형상의 신개념 항공기 풍동모델 시험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미 공군의 예산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 개발사업은 2016년에 항공기 축소모형의 시험비행을 실시할 예정이며, 실물비행체는 2020년에 시험비행이 실시될 예정이다. HWB 혹은 BWB로 명명된 이 비행체는 기존의 항공기보다 연료소모량이 적어 미 공군 수송기 및 대형 급유기로 사용될 예정으로 개발중에 있다. 


미 공군 항공기들이 사용하는 연료소비량의 2/3을 수송기, 급유기 등 대형 항공기들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들을 대체할 차세대 항공기 형상이 개발됨에 따라 이 항공기들이 본격적으로 배치되게 된다면 미 공군의 항공유 소비량은 대폭 감소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차세대 연료절감형 대형항공기 시험기체인 HWB항공기는 이륙거리가 6500ft(약 2km)이고, 20,000lbs(약 100톤)의 화물을 적재한채 3,200NM(약 5900km)를 비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록히드마틴은 이 항공기의 연료소비가 대형수송기 C-17의 30%, 공중급유기 KC-46A의 85% 수준이라고 밝히고 있으며, 기존항공기 대비 속도는 14% 증가, 항력은 45%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용어설명 >

※ HWB/BWB : Hybrid Wing Body/Blended Wing 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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