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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무청, 4년 연속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매우 우수'

중앙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통령 표창



병무청은 3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41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민원처리 만족도, 불만민원 개선도, 민원답변 충실도 등 10개 지표에 대한 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연간 3만7000여 건의 민원 접수를 처리해 10개 평가지표 모든 분야에서 다른 행정기관들보다 월등히 높은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만족도에서 병무청은 93.2%를 기록해 각 기관 평균인 84.3%를 웃돌았다. 또 불만민원개선율은 50.1%로 기관 평균 21.1%의 두배 이상 개선율을 보였으며, 민원답변 충실도에서도 94.5점을 기록해 기관평균 84.7점보다 약 10점 더 높았다.

병무청은 2011년부터 4년 연속 민원서비스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는데, 이는 기관장의 민원처리에 대한 높은 관심, 민원처리과정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민원처리 결과 조직과 개인의 성과평가에 반영, 불만민원 집중관리시스템 운영, 민원불편 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등 불만 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자평했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오늘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직원이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민원처리는 내 일처럼 신속·친절·정확하게 처리해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병무청을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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