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은 11월 19일(목) 공군회관에서 방산물자 개발 또는 생산에 종사하는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 연구개발(R&D)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연구원 및 종사자들에게 연구개발 장려금을 지급 하였다. 국방 연구개발장려금 지급 제도는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7번 째로 시행되는 제도로 국방연구개발 현장에서 묵묵히 연구개발과 기술개발에 몰두하여 우수한 성과를 낸 연구원 및 종사자들에게 노력을 격려하고 이를 통해 국방 연구개발과 기술개발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에 지급되는 국방연구개발 장려금은 신청자 153명중 우수한 연구실적을 낸 74명의 연구원 및 종사자들에게 최대 3천 5백만원에서 최소 4백 30만 원까지 총 5억 9천만 원의 장려금을 지급하였다. 수상대상으로 선정된 기술들은 “주력전차용 고속·고출력 디젤엔진 개발”(두산인프라코어), ”잠수함용 연료전지 개발“(국방과학연구소), ”한국형 합동전술데이터링크 체계개발“(국방과학연구소) 등으로, 국방무기체계 개발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기술이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지급으로 국방연구개발 분야 연구원들의 사기가 진작되고 나아가 민간에 적용중인 우수한 기술이 연구개발(R&D) 분야 참여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