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포인트(http://www.scpoint.co.kr/)가 오는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6)'에 참가해 다양한 NFC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에스씨포인트는 RFID&스마트카드 전문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내용은 전자잉크 출입증(E-InK ID Card)과 NFC를 활용한 동영상 길안내 서비스(Follow Me)를 포함하고 있다. ‘전자잉크 출입증(E-InK ID Card)’은 전자잉크와 NFC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ID카드로, 웹캠과 연동하여 실시간 사진촬영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NFC가 내장되어 전자명함, 출입통제 등 보안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이 출입증은 고객사에 맞게 프로그램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며, 특히 반영구적인 전자잉크패널을 사용하여 별도의 전원 없이도 재사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용절감의 효과를 제공한다.
또 다른 제품인 ‘동영상 길안내 서비스(Follow Me)’ 역시 NFC를 활용한 것으로, 복잡한 실내에서도 동영상 안내를 따라 쉽게 목적지를 찾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낯선 곳에서 길찾기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지도와 방향을 잘 읽지 못하는 보행자들도 실제 장소를 촬영한 동영상을 보며 이동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가이드가 안내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NFC와 동영상 길안내를 결합한 것으로, 실내에서 NFC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현재의 위치가 자동 입력되고 이후에 목적지만 선택하면 쉽고 빠른 길찾기가 가능하다. ‘동영상 길안내 서비스’는 별도의 App(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장점을 갖추고 있는데, 특히 복잡한 쇼핑몰이나 종합병원 등 규모가 큰 실내 공간에 적용하여 좋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제품은 “위치인식 기반의 동영상 길안내 서비스 시스템” (특허번호: 10-1587976) 으로 특허를 받았다. 에스씨포인트 마케팅 관계자는 “나날이 발전하는 정보 보안 기술과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고객의 스마트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스마트카드와 리더기 분야에만 매진하여 차별화된 전문성을 구축하였다.” 며, “현재 공급중인 혁신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H/W와 다양한 솔루션을 이번 전시회에서 데모 시연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