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전문기업인 어드밴텍 (지사장 정준교, www.advantech.co.kr)은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16 사물인터넷 전시회”에 참가를 하여 사물인터넷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은 산업용컴퓨터 및 임베디드솔루션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한 세계적인글로벌기업이다. 이를바탕으로 IoT 및 인더스트리 4.0 구현을 위해 최근 몇 년 전부터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드밴텍은 사물인터넷 및 인더스트리4.0 관련 다양한 데모를 전시하여 고객들에게 실제로 어떻게 구동이 되는지 직접 보고 만지게 하여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전시 제품에는 IoT무선 I/O 모듈인 WISE-4012E와 초소형 자동화 컨트롤러인 UNO-2272G의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SCADA 프로그램인 WA+ 원격모니터링 및 이슈처리 진행 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IoT 게이트웨이 데모키트를 전시하여 센서, 게이트웨이와 어드밴텍 IoT 플랫폼인 WISE-PaaS가 상호 연동하여 사물인터넷 솔루션의 처리 과정을 방문객들이 직접 볼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CSP(Cloud Solution Partner)기업으로서 실제로 클라우드 서비스가 어떻게 사물인터넷에 적용이 되는지도 보여 줄 계획이다.
어드밴텍 정준교 사장은 “어드밴텍이 사물인터넷 전시회 참가는 올해로 세번째이며 이 자리를 통해 어드밴텍이 사물인터넷 및 인더스트4.0으로의 꾸준한 변혁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며“어드밴텍과 함께 할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를 발굴하여 사물인터넷 솔루션 협력체계를 견고히 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