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니드테크놀러지스(대표 신종석 / www.huneed.com)는 연구소 연구개발 전체 부문에 대한 연구개발 역량 평가의 국제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이하 CMMI) 레벨 4 재인증 획득으로 3회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고 24일 밝혔다.
CMMI는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품질관리 인증으로써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 소프트웨어공학 연구소(SEI)가 개발한 IT 관리 모델로 조직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 과정에서의 품질관리를 위해 수행돼야 하는 활동을 정의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성숙도 국제공인 품질 평가모델이다.
휴니드는 지난 2005년 CMMI 레벨3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10년에는 국내 방산 중소기업 최초로 CMMI 레벨4 인증을 획득한 데에 이어 지난 2013년도에는 레벨4 재인증을 통하여 국제적인 수준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최상위 연구인력이 연구 프로세스 혁신에 집중하여 CMMI 관점의 연구개발 프로세스 내재화에 주력해왔다.
CMMI는 국제 IT 프로젝트의 입찰자격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국내외 프로젝트의 참여나 제품공급을 위한 전제조건으로 제시되고 있기 때문에 금번 레벨4 재인증은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휴니드의 신종석 대표이사는 “이번 CMMI 레벨4 3회 연속 인증은 연구개발 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품질혁신의 성과로서 휴니드의 R&D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CMMI 인증의 최고 수준인 CMMI 레벨5 인증획득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