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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KFX 및 LCH 성공기원 'CI 변경'

국내 항공산업 발전의 주춧돌’, ‘하나 됨’, ‘스피드’형상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창사 16년 만에 처음으로 ‘기업 이미지(CI, Corporate Identity)’를 변경했다. KAI는 29일, 새로운 CI 제작을 완료하고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AI는 신규 CI에 우리나라 항공산업 대도약의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 CI를 기반으로 ‘주춧돌’, ‘하나 됨’, ‘스피드’를 의미하는 도형을 디자인해 추가했다. KAI가 국내 항공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되어 하늘로 비상하겠다는 의지와 KAI 임직원 및 100여개의 국내 협력업체들이 모두 한 마음, 한 방향으로 항공산업 G7을 달성한다는 비전, 무한 경쟁시대에 지속성장을 위한 스피드 경영 등을 표현한 것이다.

또한 한국형전투기(KF-X), 소형무장/민수헬기(LAH/LCH) 등 대형 국책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전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성공적으로 완수하자는 의지도 담겨있다. 그동안 축적된 인지도를 계승하고 국내외 고객들에게 CI 변경에 따른 혼동을 주지 않기 위해 기존의 디자인 골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CI 중 ‘K’의 윗부분은 세계 속의 KAI, 세계를 하나로 잇는 KAI라는 의미를 담아 우주를 역동성 있게 형상화한 것으로 변경하지 않았다. 맑은 하늘과 꿈, 미래를 의미하는 ‘푸른색 계열의 색상’과 안전, 안정, 속도감 등을 주는 굵은 이탤릭체도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한편, KAI는 CI 변경에 따른 예산 지출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으로 당분간 신규 CI와 과거 CI를 병행사용하면서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한국형전투기(KF-X), 소형민수/무장헬기(LAH/LCH) 등 대형 국책 개발사업의 본격 시작으로 항공 기술력 확대는 물론 중소협력업체 활성화 및 인프라 확산, 대규모 고용창출 등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KAI의 매출도 절반 이상이 수출로 구성되어 본격적인 수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항공산업이 수출산업으로서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뿌리 내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또한 항공후속지원 사업인 MRO와 발사체, 위성 등 우주사업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KAI 관계자는 “CI 변경을 통해 KAI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가치를 다시 한 번 상기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경제 재도약과 동반성장, 일자리 창출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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