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가 전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 그리고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이 함께 하는 소방인들의 축제, 2018 영웅마라톤대회 [With HERO Marathon 2018]에 공식 후원자로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4월 8일,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하는 2018 영웅마라톤대회 [With HERO Marathon 2018]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현직 소방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이 소방관 및 순직 소방관 가족을 지원하고 또한 올 9월에 예정된 ‘충주세계소방관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기획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소방관을 사랑하는 전 국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라톤 경험자를 위한 하프 코스 뿐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10km, 5km, 5km가족걷기 등 다양한 코스를 준비 했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십 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소방안전의 의미를 생각 해 보고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소화기체험, 화재진압 시 사용하는 포스머신(헤머링) 타격 등의 다양한 체험 및 교육 이벤트도 준비 예정이다. 특히 현직 소방관들의 시범이 예정 되어 있어 화재 발생 시 소방관들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8 영웅마라톤대회 [With HERO Marathon 2018]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 유디치과의 진세식 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의료기관의 화재 예방을 위한 교육, 소방관 및 소방가족들의 치아건강증진을 위한 의료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으며, 조만간 세부사항을 논의해 상호증진 및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