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지난 20일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캄보디아 반티민쩨이에 위치한 꼬프릭 초등학교 어린이 및 마을주민 300여 명에게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월 14일~20일, 일주일 간 자원봉사단과 함께 캄보디아 반티민쩨이를 방문했다. 봉사단은 풍선아트, 줄넘기와 공놀이 등 예체능 교육을 비롯해 교실환경개선을 위해 페인트 칠하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봉사단은 올바른 양치질과 구강건강을 위한 위생교육을 아이들에게 실시했다. 위생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양치의 즐거움과 식사 후 양치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유디치과는 위생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어린이 및 마을주민들을 위해 300개의 구강건강용품과 칫솔질 교육에 필요한 구강모형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봉사단 학생들과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봉사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에 유디치과가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디치과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12월, 선문대학교 해외봉사팀을 통해 캄보디아 크라체주에 위치한 초등학교 및 인근 학교 학생 330여 명에게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