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지난 27일 부산 진구에 위치한 아름유치원(원장 전동희) 어린이 180여 명을 대상으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 교실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유디치과에서 개발한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또한 유디치과 임직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 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는 ‘보호자 지침서’를 함께 증정해 평상시에도 올바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강건강교실을 기획한 유디치과 고광욱 대표원장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기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14일에도 경기도 파주 빛고운유치원(원장 정현숙)에서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교실을 열었다. 파주 빛고운유치원은 작년에 이어 2년째 구강건강교실을 시행했으며, 올해는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 1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불소도포를 시행했다. 유디치과는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