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국방획득전문가과정(주임교수 정종희)에서는 국방전직교육원(원장 신만택, 예비역 소장)에 위탁을 받아 전역예정 장교 대상으로 방위산업체 취업을 위한 “방위사업 전문인력 양성교육”(10월 15일 ~ 11월 26일)을 진행 중에 있다.
위탁교육생들은 35여명은 지난 11월 12일 한국방위산업학회(회장 채우석, 예비역 준장) 후원으로 한화탈레스, 한화테크윈, LIG 넥스원을 방문하여 산업시설을 견학하고 각 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한 내용을 브리핑 갖는 시간을 가졌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국방획득전문가과정 정종희 주임교수는 “본 교육을 통해 우수한 군 인력들이 방위산업체 취업준비에 있어 방위사업에 대한 기본 흐름을 파악하고 다양한 취업정보 공유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취업코디네이터 역할까지 하겠다”고 밝혔다.
12일 방위산업체 탐방에 참석한 국방전직교육원 신만택 원장은 “제대군인들은 투철한 애국심과 조직에 대한 헌신, 비밀유지 등 방산업체에 특화되어 있다. 회사에 누구보다 더 충성할 것으로 생각하며, 현장에서 쌓은 경험들이 방산제품 개발에 잘 반영된다면 실전에 강한 무기체계가 개발될 수 있기에 제대군인들을 방산업체에서 많이 채용해 주었으면 좋겠다. 꼭, 전문분야가 아니라 하더라도 일반 분야도 채용을 넓힌다면 방산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방위산업학회 채우석 회장은 한화탈레스, 한화테크윈, LIG 넥스원에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채우석 회장은 감사패를 각 회사에 수여 하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의 국가안보를 지키고,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현대화를 이룩하는데 묵묵히 노력한 점에 대해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