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레오나르도사가 가상 항공훈련인 ‘스파르탄 얼라이언스(Spartan Alliance)’ 첨단 훈련 및 시뮬레이션 활동 지원을 위해 이탈리아 공군과 협력 중이다.
레오나르도사는 작전 임무를 모사한 복잡하고 사실적인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분산 훈련 솔루션인 RIACE체계를 공급하고 있다. RIACE는 여러 장소와 자산을 모아 하나로 합친 합성 환경을 구성한다.
RIACE 합성환경에는 토네이도, 유로파이터, T-346, 프레데터 등의 항공기와 C2체계,미사일 방어체계,합동최종공격통제관(JTAC) 부대 등이 포함된다.
RIACE는 이탈리아 공군의 기존 시뮬레이션 능력을 최적으로 활용하여 훈련 기능 및 성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체계는 지리적으로 서로 떨어져 있는 기지의 항공기 시뮬레이터에서 비행하는 조종사들이 공통의 가상 시나리오 안에서 함께 훈련이 가능하다.
RACE는 신규 체계 시험과 신규 전술 실험에도 이용 가능하고, 각자의 기지에 그대로 머무르면서 임무 준비 및 훈련에 참여할 수 있다.
스파르탄 얼라이언스 훈련을 통해 입증된 시뮬레이션 전문성은 향후 다른 고정익기, 회전익기, 원격조종 항공체계 조종사 훈련을 포함할 예정이다.
< 자료 및 사진 출처 : Leonardo Supports the Italian AF's Participation in 'Spartan Alliance', a Virtual, Networked Air Training Exercise for Complex Missions, asdnews.com, 국방기술품질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