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글로벌디펜스뉴스 12월호 e-book이 출시되었다. 글로벌디펜스뉴스(인터넷판)를 운영하고 있는 (주)글로벌디펜스워치(대표이사 : 성상훈) 는 지난 8월부터 그 달의 이슈들을 모아 월간 글로벌디펜스뉴스를 전자책 (e-book)으로 출판하였다.
월간 글로벌디펜스뉴스 전자책(e-book)은 데스크탑 및 휴대폰에서도 작동이 가능한 웹형 e-book이며, 인터넷주소(URL)을 카카오톡, 밴드,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등으로 휴대폰에서 지인들에게 발송이 가능하다. 우리나라에서 보편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방식은 다운로드형 전자책으로 휴대폰에서 작동이 되지 않거나, 동영상 탑재가 제한되는 등 기능적으로 불편함이 많았다. 월간 글로벌디펜스뉴스 E-BOOK은 이를 개선한 것이다.
글로벌디펜스뉴스 E-BOOK(전자책) 새로운 광고매체로 급부상
또, 지인들에게 전달하려면 USB나 CD에 담아서 전달을 해야 하는 등 좋은 컨텐츠를 널리 확산시키는데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글로벌디펜스뉴스 전자책은 웹형으로 URL(인터넷 주소) 만 카카오톡, 밴드,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면 데스크탑 및 휴대폰에서 모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정보의 확산속도가 매우 빨라 새로운 광고매체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또, 전자책이 펼쳐진 후,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조회수가 실시간으로 공개되기 때문에 조회수 조작 논란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광고주들도 믿고서 광고를 맡길 수 있다. 또, 광고페이지의 빨간색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사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설계가 되어 있어 독자들이 쉽게 광고사 홈페이지로 접근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휴대폰의 성능이나 무선 인터넷의 속도에 따라 로딩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으나 클릭 후, 로딩까지 약 10초의 시간이 소요된다. 통상 1~2초 안에 접속이 되는 우리나라 모바일 환경에 적응이 된 독자들은 로딩시간이 매우 느리다고 생각이 될 수도 있으나, 고화질의 동영상 및 사진, 기사 등 대용량의 정보가 담긴 것에 비하면 매우 빠른 편이다.
'10월호는 5만 조회 돌파, 11월호는 3만 5천 조회 돌파'
독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목차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기사로 자동적으로 넘어가게 설계가 되었으며, 다시 목차로 넘어가려면 기사 하단의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또, 광고페이지의 붉은색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사의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또, 자신이 확대해 보고 싶은 곳을 클릭하면 그 부분만 확대 되었다가 다시 더블클릭을 하면 원상태로 돌아오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어느 부분이던지 자유자재로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10월호의 경우 누적 조회수가 5만을 넘었으며, 11월호의 경우 3만 5천 조회를 넘었다. 통상 오프라인 잡지의 경우 1만부만 넘어도 '대박행진' 이라고 표현하는 것에 비하면 놀라운 성과다. 지난 6월 16일에 창간된 글로벌디펜스뉴스는 이제 창간 6개월째로 접어들고 있지만, 국내 방위산업 전문지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월간 글로벌디펜스뉴스 12월호 목차>
1. < 특별취재>
- 첨단국방산업전, 대전서 개최 '별들의 전쟁
2. <동영상 및 화보집>
- UH-60P 블랙호크, CH-47D 치누크 강습훈련 동영상
- 해병대, 정밀유도무기 스파이크 발사훈련 동영상
- 공군, 레드플레그 '알래스카 훈련' 화보집
- 해병대 제 1사단, 상륙작전훈련
(1) 수출역군 방사청, '비리집단' 매도는 잘못된 일
- 공무원연금 개혁의 희생양이 된 '해양경찰과 방위사업청')
(2) 방산비리(?), '마녀사냥'에 수출전선 먹구름
- 한국산 군용품 전체에 대한 불신 확산 '웃고 있는 일본 방산업체들'
(3) 황진하 위원장 '상상불허' 무기체계 개발해야
- 황진하 국회 국방위원장, 11월 22일 건국대 방위사업학과 대학원 세미나 특강
(4) 공군참모총장, 적으로 돌변 '한미 조종사와 훈련'
- 최차규 총장, Max Thunder 훈련서 적군 역할(Red Air) F-15K 전투기 지휘비행
(5) 방사청, 환골탈퇴 '군납비리 원천봉쇄 한다'
http://www.flipsnack.com/986E578F8D6/12-month-e-book.html
<월간 글로벌디펜스뉴스 12월호 E-BOOK - 휴대폰에서 구독/전송 가능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