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전문 뉴스채널 텔레트레이더스가 의미있는 내용을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금요일 캐나다 방문 중, G7 회의에러시아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지역미디어가 언급했다. 아울러, 트럼프대통령은 러시아를 주요 선진국 그룹으로 복귀시킬 것을 촉구했습니다. 현재, G7 그룹은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영국 그리고, 미국으로 구성된다. G7 정상회의는 공식적으로 캐나다 퀘벡에서 9일 시작되어 토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14년에 러시아는 크림 병합 후 축출되었다가, 2017 년에 G8 그룹에서 영구히 제명된 바 있다. (번역 : 글로벌디펜스뉴스 외신번역기자 권영모)
러시아 관영뉴스채널인 스푸트니크(베이징)에 따르면, 화요일(2018년 5월 29일)에 이고르모르굴로프 러시아 외무부 차관은 "러시아와 중국은 국제 에너지 안보에 도움이 되는 전략적 에너지동맹의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와 중국간 파트너십의 매우 중요한 요소는 에너지 영역에서의 협력이며, 다른사항들 보다도 전세계적인 에너지 안보의 강화를 위해 실제로 러시아와 중국은 전략적 에너지 동맹의 형성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할 수있다." 라고 ‘러시아와 중국:새로운 시대의 협력’을 주제로 한 국제 회의의 개막식에서 언급하였다. 베이징에서 네번 째로 열린 러시아 중국의 국제회의는 수요일에 이틀 일정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아울러, 모르굴로프는 에너지 연합으로 인하여 양국 국가 원수가 이전에목표한 러시아 - 중국간 무역규모 2000억달러(한화 약 220조) 수준을 2020년까지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하였으며, "중국은 알고있다시피 우리의 주요 무역 및 경제 파트너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으며, 2020년까지 양국의 무역규모를목표한 2천억 달러 수준으로 끌어 올리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하였다. 지난 주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모스
러시아 관영 뉴스 채널인 스푸트니크에 따르면,유리 우샤코프 대통령 보좌관이 지난 2일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지난 3월에 유선 상의 전화 통화를 할 때,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워싱턴 회동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푸틴과 트럼프의 전화 통화는 지난 3 월 20 일에 있었으며,"모든 것이 잘 진행된다면, 미국인들이 회의 개최 가능성을 논의하겠다는 제안에 대해 마음을 바꾸지 않기를 바란다. 트럼프는푸틴 대통령과 전화로 통화할 때 워싱턴 백악관에서 첫 회담을 제안했다." 라고 우사코프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언급했다. 아울러, 크렘린 관료는 최근 미국과 러시아의 양자 관계를 훼손한 60 명의 러시아 외교관 추방을 언급했다. 우사코프 대변인은 "상황이 우리가 이 정상회담에 대해 논의할 수 있게 만들기를 바란다. 러시아 뿐만 아니라, 국제 사회 전체가 미국과 러시아 정상회담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시진핑 주석과 김정은 조선노동당위원장의 만남 이후, 미러 정상회담이 조만간 이루어질 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번역 : 글로벌디펜스뉴스 외신번역기자 권영모)
보잉사의 한 고위 관계자는 이스라엘 군이 수개월 내에 지상군의 강력한지지에 따라 보잉사의 CH-47 치누크 수송 헬리콥터를 구매할 수 있다고 결정했다고 밝혔다.트윈 로터 치누크는 현재 1969 년부터 가동 중이며 현재 록히드 마틴사에 의해 제조된 시코르스키 CH-53 헬리콥터의 노후화 된 함대를 대체하게된다. 이스라엘은 세기의 전환기에 그들을 격상시켰다. 이스라엘은 작전중인 CH-53의 수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방위 산업 소식통은 이스라엘이 20 대의 새로운 헬리콥터를 구입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보잉 이스라엘 총재 데이비드 아이브리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스라엘의 지상군 참모 총장은 치누크를 공군에 파병 할 것을 권고했다. "수개월의 문제입니다. 나는이 문제가 IDF (이스라엘 방위군)의 다년간 예산에 어떻게 부합되는지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말할 수 없다 "고 전 이스라엘 공군 국장인 이브리는 말했다.이스라엘 군부와 국방부는 즉각적인 언급을하지 않았다.이스라엘 언론은 이스라엘이 헬리콥터의 최신 변종 인 CH-53K에 대한 높은 가격표에주의를 기울였으며 지난 주 치누크에 대한 특혜를 표명 한 무명의 고위 군 장교를 인용했다고 보도했다. 독일 국방부는
러시아 관영뉴스 채널인 스푸트니크 2018년 3월 19일 10시 30분 속보에 따르면,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일요일 선거에서 승리 한 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전 대선 후보들을 만나 "러시아는 군비 확충 경쟁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대통령 당선자들 사이에 자신의 과거 경쟁자들에게, "모든 노력이 장기적인 국가 이익에 초점을 맞춰야하기 때문에 각 정당과단체의 이익을 제쳐두라"고 촉구했다. 재선에 성공한 푸틴 대통령은 "국가의 이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우리는 파트너와의 모든 분쟁이 정치적, 외교적 수단을 통해 해결되도록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번역 : 글로벌디펜스뉴스 외신번역기자 권영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