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 '제20회 대한민국 과학창의 축전' 참가

  • 등록 2016.08.05 13:41:28
크게보기

국방과학 전문연구기관인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김인호)가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 국방과학기술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는 자리를 마련한다. ADD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제20회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학창의축전은 ‘과학기술 50년, 미래희망 100년’을 주제로 8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된다.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의 달 초청행사 등을 지속 실시해온 ADD는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 약 20만 명이 방문하는 과학창의축전에 직접 참가하여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국방과학기술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가갈 계획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ADD가 개발한 무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무기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먼저 ADD가 최근 개발을 완료한 대전차유도무기 ‘현궁’, 지대함유도무기 ‘비궁’의 실제 크기의 유도탄을 전시하고, 실물이 커 전시가 어려운 K2전차, K9자주포, KT-1기본훈련기 등 연구소 대표무기체계들은 작은 모형을 통해 보여줄 계획이다. 

현재 연구소가 개발 중인 무기도 전시된다. 병사를 대신해 감시 및 정찰을 하는 초견로봇과 일반 어뢰보다 속도가 약 4배 빠른 초공동어뢰, 그리고 사람이 탑승하지 않고 정찰임무를 수행하는 무인정찰기 등을 전시하여 가까운 미래에 우리 군이 어떤 무기를 운용하여 나라를 지킬지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블록 장난감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직접 미래 무기를 만들어보는 체험도 마련하였다.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어른들은 상상할 수 없는 미래무기들을 만들어 발표하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상품도 전달할 계획이다.

김인호 ADD소장은 “연구소가 무기를 만드는 것은 우리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힘을 기르는 것”이라고 말하며, “연구소 부스를 방문하는 아이들이 국방과학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국방과학자의 꿈을 키워 앞으로 우리나라를 지키는 훌륭한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리자 gdwatch21@gmail.com
Copyright @2014 Global Defenc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PC버전으로 보기

글로벌디펜스뉴스,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영동 114 영진빌딩 4층 (전화 : 02-711-9642) 이메일 : gdwatch21@gmail.com 발행인/편집인 : 성상훈 사업자 등록번호 : 105-88-04046 언론등록번호 : 서울 아03189 (2014년 6월 16일 등록) 청소년보호담당관 : 성상훈(gdwatch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