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국방중소기업 적극적 지원

  • 등록 2015.05.28 02:12:23
크게보기

성진테크윈, 군활용성지원사업 업체로 선정 ‘대전테크노파크센터 지원에 감사’




전 세계에서 운용되고 있는 F-35에 조종간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국내 방산기업 ()성진테크윈(대표이사 이계광)은 군활용성지원사업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성진테크윈은 낙뢰나 갑작스런 전압의 변동으로부터 전자기기들을 보호하는 서지보호기F-35 및 수리온 헬기 등 조정간 부품 등을 국내외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는 기술형 중소기업이다.

 

()성진테크윈 관계자는 서지보호기에 대한 국제인증인 CB인증 및 국내 인증인 KS 인증도 받았으며, 군에 납품하기 위하여 군 작전환경에 맞게 극한 환경에서의 성능시험도 무사히 마쳤다. 이번 군활용성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향후 국방부가 추진중인 GOP 과학화 사업에도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군의 다른 무기체계 개발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성진테크윈 이계광 대표는 이번 군활용성지원사업에 선정되게 된 것은 대전테크노파크(원장 편광의)의 도움이 매우 컸다. 국방산업은 진입장벽이 높고, 납품하기까지 복잡한 과정이 수년간 이어지는 특성상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들 조차도 경영적 어려움 때문에 버티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대전테크노파크가 국방중소기업들이 일정 궤도까지 오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고 있어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민간에서 개발된 우수제품들이 대전테크노파크의 지원으로 국방분야에 활용된다면 국방신기술 개발에 따른 국방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게 바로 창조국방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는 지역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2002년부터 대전테크노파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경영지원·금융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는 현재 국방클러스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최초로 국방산업 전담 부서를 운영하는 등 국방산업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국방기술품질원이 새롭게 설립하는 신뢰성센터 유치를 위해 경북 구미시와 경쟁 중에 있다.


성상훈 gdwatch21@gmail.com
Copyright @2014 Global Defenc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PC버전으로 보기

글로벌디펜스뉴스,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영동 114 영진빌딩 4층 (전화 : 02-711-9642) 이메일 : gdwatch21@gmail.com 발행인/편집인 : 성상훈 사업자 등록번호 : 105-88-04046 언론등록번호 : 서울 아03189 (2014년 6월 16일 등록) 청소년보호담당관 : 성상훈(gdwatch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