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전자문서유통체계 개선 추진

  • 등록 2014.08.19 12: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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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전 효율성 향상과 투명한 계약관리에 기여

 

 

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국외 상업조달 한도액정비계약 및 부대비 처리 분야에서 사용하는 전자문서유통체계의 개선을 추진한다. 전자문서유통체계란 연관업무로 연결된 관련 부서의 교환서류를 전자문서로 통일하여 통신망을 이용한 컴퓨터로 교환하는 정보전달 체계를 의미한다. 이를 통해 종이형태 서류의 대량절감, 업무처리시간 단축 등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해진다.

 

방위사업청은 한도액정비계약 및 부대비 처리를 위해 매년 약, 7,400여 건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각 계약 업체들은 서류를 작성, 출력하여 직접방문 또는 우편발송을 통해 청에 제출하는데, 업무담당자의 행정업무 과다와 무역대리점의 빈번한 청 방문에 따른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전자문서유통체계 개선으로 서류를 온라인상으로 처리하게 되면 A4 용지 85% 절감, 업무처리시간 50% 단축으로 행정 효율성 향상과 투명한 계약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방위사업청 대정부계약팀장(공군대령 이창엽)은 "업무관련부서와 적극협조하여 개선내용을 한도액 계약분야에 우선 적용하고, 부품 및 장비 구매 등 다른 국제계약 업무로도 확대하여 국민중심의 선비스 정부 3.0 구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성연주 gdwatch2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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